이전
폰트 크기
보통 16px
아싸

아싸

대학을 다니는 형제들이여, 믿는 우리의 마음은 문란한 친구들 사이에서, 학교 내에서, 그리고 학교 근방의 모든 문화에서 아싸가 되어야 합니다. 아싸는 학교에서 어울리는 무리 없이 겉도는 사람을 말합니다. 우리는 겉도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믿는 믿음으로 ‘거룩’한 것입니다. 믿는 우리의 마음은 항상 가난해야 하며, 두려워해야 하며, 예수님을 모르는 친구들을 애통해야 합니다. 오늘 유다 왕 아사에 대하여 이야기하려 합니다.

믿음으로 스스로 아싸가 된 대학의 형제들이여, 당신 ‘한 사람’의 중요함을 아십시오. 아사왕은 하나님 보시기에 선과 정의를 행했습니다. 아사는 왕이었기에 나라에 직접적인 통치를 할 수 있었으나, 우리는 일개 학생일 뿐입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성령을 주셔서, 이 땅의 왕 되시는 주님과 연합하여 하나님께 기도를 드릴 수 있게 하셨습니다. 우리는 보고, 기도하고, 기회를 얻을 때마다 행하여, 내가 다니는 학교에 하나님의 긍휼이 임하게 해야 합니다.

첫째는 이것입니다. 믿음의 형제들이여, 섣부르지 마십시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으나, 우리가 예수님의 사랑을 받으면 너무 급하게 행하려 합니다.

둘째는 이것입니다. 형제여, 기도하십시오. 기도로 말미암아 하나님께서 적절한 기회와 전략과 사람을 붙여주시며, 우리가 하는 일이 하나도 없음을 알게 하시며, 겸손한 자와 함께 당신의 캠퍼스를 무너뜨리실 것입니다.

우리는 지혜롭지 못합니다. 오직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모략과 지혜의 말씀을 의지하여 기도하고, 주어지는 기회로 싸워야 합니다. 말씀은 능력이기에 우리에게는 말씀을 따라 행하는 것 말고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사람이 계획이 많더라도, 오직 여호와의 뜻만이 완전히 설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계획할 필요가 있겠습니까?

21사람의 마음에는 많은 계획이 있어도 오직 여호와의 뜻만이 완전히 서리라

잠언 19장 21절

기도와 말씀에 주의하는 삶, 그리고 복음을 권유하며 기회에 따라 강권하고 사람들에게 의를 베풀면,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사람을 많이 붙여주실 것입니다.

셋째는 이것입니다. 인정을 분별하십시오. 친한 친구라도, 가족이라도, 하나님 보시기에 자신을 거룩히 지키십시오.

우리는 사무엘이 어렸을 때 함께했던 제사장 엘리의 이야기를 압니다. 엘리는 자신의 아들들이 하나님 앞에서 범법하여도 꾸짖지 않고, 하나님보다 자신의 아들들을 더 사랑했습니다.

29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 집이나 아내나 형제나 부모나 자녀를 버린 자는 30현세에 여러 배를 받고 내세에 영생을 받지 못할 자가 없느니라 하시니라

누가복음 18장 29-30절

인간관계와 하나님과의 관계를 구별하십시오. 무엇이 먼저인지 확실히 하십시오. 악에 참여하는 자가 되지 않도록 항상 기도와 말씀으로 분별하여 마음으로 끊어내십시오.

30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신 것이요 31둘째는 이것이니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하신 것이라 이보다 더 큰 계명이 없느니라

마가복음 12장 30-31절

분명히 아십시오. 하나님 사랑이 첫째입니다. 예수님께서 우선시하신 것을 지혜롭게 잘 지킬 수 있도록 기도와 말씀으로 거룩해지십시오.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거룩히 구별하셨으며, 당신은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핏값으로 사신 하나님의 것입니다.

학교에 다니든, 사회생활을 하든, 명심하십시오. 당신 ‘한 사람’이 이 세상과, 이 나라와, 당신이 속한 모든 것을 구원할 복의 통로입니다. 당신 한 사람이 중요합니다. 기회가 되는 대로 사랑하고, 기도로 믿는 자들을 권유하여,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도록 하십시오.

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에게로서 은혜와 평강이 우리에게 있을 것입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