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폰트 크기
보통 16px
얍복강가의 사람들아

얍복강가의 사람들아

6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그 날에는 내가 저는 자를 모으며 쫓겨난 자와 내가 환난 받게 한 자를 모아 7발을 저는 자는 남은 백성이 되게 하며 멀리 쫓겨났던 자들이 강한 나라가 되게 하고 나 여호와가 시온 산에서 이제부터 영원까지 그들을 다스리리라 하셨나니

미가 4장 6-7절

회복된 시온, 즉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나올 자들, 곧 남은 자들의 특징은 다리를 저는 것입니다. 그들은 하나님께서 예수가 믿어지게 하기 위하여 고난을 주셨고, 고난을 통과하는 동안 다리를 절게 된 자들입니다.

다리 저는 자들을 모으시겠다는 말은, 하나님과 끝까지 씨름하여 자신의 모든 방법이 파산된 자들을 모으시겠다는 것입니다. 야곱과 같이 얍복강에서 밤새 씨름하다가, 한 번 치심으로 다리를 절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사랑으로 심장을 치사, 마음이 찢어지게 하십니다. 내가 이 사랑을 왜 거부하였을까 통탄하며, 세상의 모든 즐거움이 돼지들의 먹이였음을 깨닫습니다.

쥐엄열매를 먹다가 눈을 뜨게 하신 하나님의 백성들은, 죄악의 낙을 위하여 빨리 달려가던 자기 발걸음을 미워할 것입니다. 이제 죄악을 향하여 달려갔던 다리를 스스로 절게 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으로 인하여 다리 저는 야곱이 더 많아지기를 소망합니다.

16그가 돼지 먹는 쥐엄 열매로 배를 채우고자 하되 주는 자가 없는지라 17이에 스스로 돌이켜 이르되 내 아버지에게는 양식이 풍족한 품꾼이 얼마나 많은가 나는 여기서 주려 죽는구나

누가복음 15장 16-17절